골프 관광상품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Alternative Author(s)
- Jung, Sang-Hoon
- Affiliation
- 제주대학교
- Department
- 경영대학원 관광경영학과
- Advisor
- 박시사
- Table Of Contents
- Ⅰ. 서 론 1
1. 문제의 제기 1
2. 연구의 목적 3
3. 연구의 방법 및 범위 6
Ⅱ. 이론적 배경 8
1. 골프 관광상품 8
1) 여행상품의 개념 및 특성 8
2) 골프관광의 개념 및 유형 13
3) 골프관광의 배경 18
4) 골프 관광상품의 선택속성 19
5) 골프산업의 현황 20
2. 지각된 가치 23
1) 지각된 가치(perceived value)의 개념 23
2) 지각된 가치의 유형 26
3. 골프관광 만족 33
1) 만족의 개념 33
2) 만족에 관한 이론 36
4. 행동 의도의 개념 37
1) 재구매 의도 38
2) 추천의도 40
5. 선행연구 고찰 42
Ⅲ. 연구 조사 설계 46
1.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46
1) 연구모형 46
2) 가설의 설정 47
2. 조사 설계 및 분석 방법 48
1) 조사 설계 48
2) 설문의 구성과 측정 49
3) 자료 분석 방법 50
Ⅳ. 실증분석 및 결과 51
1. 표본의 특성 51
2.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55
1) 지각된 가치의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56
2) 만족과 행동의도의 신뢰성 및 타당성 검증 57
3. 가설의 검증 59
1) 지각된 가치와 만족과의 관계 59
2)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와의 관계 60
3) 만족과 행동의도와의 관계 61
4. 분석결과 요약 및 시사점 61
1) 분석결과 요약 61
2) 연구의 시사점 64
Ⅴ. 결 론 66
1. 연구의 요약 66
2. 연구의 한계 및 제언 69
참고문헌 71
설문지 79
- Degree
- Master
- Publisher
- 제주대학교 경영대학원
- Citation
- 정상훈. (2012). 골프 관광상품의 지각된 가치가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Appears in Collections:
-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 Tourism Management
- 공개 및 라이선스
-
- 파일 목록
-
Items in Repository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